PR

공지사항

서비스 이용약관
2019.12.09

 

서비스 이용약관

 

 

1장 총칙

   

1조 (목적이 약관은 ()홀잡펠이펙티브마이크로브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 및 이에 부수하는 네트워크 기타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모바일 기기를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란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숫자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숫자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모바일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스마트폰태블릿 등을 의미합니다

6. “계정정보란 회원아이디비밀번호이메일프로필 사진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를 통칭합니다

7. “콘텐츠란 모바일 기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한 유료 또는 무료의 애플리케이션 내 내용물 일체를 의미합니다

8. “애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9.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장내 미생물 분석 및 기타 부가적인 장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서 회원이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 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샘플이라 함은 장내 미생물 분석을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사람의 대변을 의미합니다

11. “채변 키트란 장내 미생물 분석 검사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샘플을 채취하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 관례에 따릅니다.

 

3조 (회사정보 등의 제공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다만개인정보취급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사업자 등록번호 

3.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4.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5. 개인정보취급방침 

6. 서비스 이용약관

 

4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이 경우 이 약관의 내용 중 서비스 중단환급계약 해제·해지회사의 면책사항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색채부호 등으로 명확하게 표시하거나 별도의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회원이 알아보기 쉽게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법령의 변경 기타 사정 변경이나 영업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변경된 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최소한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다만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제37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한 경우 변경된 약관은 변경 이후에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즉시 효력을 발생하고이미 가입한 회원의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이 약관 시행일까지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과 함께 전 2항과 같이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회원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⑥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5조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적용)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라 합니다.)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회사가 그 신청에 대해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이용 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은 국가에서 비정상적이거나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특정 모바일 기기의 지원이 어렵거나기술적 장애가 있는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결제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그 밖의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신청의 승낙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6조 (미성년자의 회원가입에 관한 사항①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② 다만 성인인 회원이 만14세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일 경우 성인인 회원 애플리케이션의 자녀 추가하기를 통해 14세미만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신을 요청할 수 있으며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④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전 회사가 정한 방법(가입시 전자우편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아니한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서면 또는 전자메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⑤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의 생년월일을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기타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었다고 믿게 한 경우 제4항에 의한 취소를 할 수 없습니.

 

7조 (회원정보의 변경① "회원"은 언제든지 사용자 설정 정보 수정하기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조 ("회원"의 "아이디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조 (약관 외 준칙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2장 개인정보 관리

  

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다만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장 이용계약 당사자의 의무

 

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비상사태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12조 (회원의 의무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3. 타인의 신용카드/무선 전화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저장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5. 서비스를 무단으로 영리영업광고홍보정치활동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행위 

6.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유통조장하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7.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8. 회사나 타인의 지적재산권 또는 초상권을 침해하는 행위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손해를 가하는 행위

9.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게시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10.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애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삽입하거나서버를 해킹역설계하거나소스 코드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유출변경하거나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1. 그 밖에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는 행위 

② 회원의 계정 및 모바일 기기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이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모바일 기기의 관리 부실이나 타인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링크(웹페이지)에서 부정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아니하도록 결제 비밀번호 기능을 설정하고 관리하여야 합니다회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행위의 구체적인 내용을 정할 수 있으며회원은 이를 따라야 합니다

1. 6장에 제시된 오마이것 서비스 이용 방법

 

4장 서비스 이용 및 이용제한

 

13조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이 완료된 회원에게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다만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 약관에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수 있습니다.

 

14조 (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그 정지의 사유와 기간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공지합니다다만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시스템 정기점검서버의 증설 및 교체네트워크의 불안정 등의 시스템 운영상 필요한 경우 

2. 정전서비스 설비의 장애서비스 이용폭주기간통신사업자의 설비 보수 또는 점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 경우 

③ 회사는 모바일 기기를 위한 전용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회원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거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급하여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네트워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입한 이동통신사에서 정한 별도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제공됩니다모바일 기기의 변경번호 변경 또는 해외 로밍의 경우에는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이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애플리케이션 또는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백그라운드 작업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이 경우 모바일 기기 또는 이동통신사의 특성에 맞도록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5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변경 전에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다만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영업양도분할합병 등에 따른 영업의 폐지서비스제공의 계약만료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중단 일자 30일 이전까지 중단 일자중단사유 등을 애플리케이션 초기화면 또는 그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고 제37조 제1항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6조 (정보의 수집 등)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② 회사는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회원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장내 미생물 분석 결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7조 (광고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또한 수신에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18조 (저작권 등의 귀속① 회사가 제작한 서비스 내의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중에서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전송 등의 방법(편집공표공연배포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을 포함합니다.)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회원 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19조 (유료 콘텐츠의 구매사용기간 및 이용) ①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구매한 유료 콘텐츠는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모바일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15조 제2항에 따라 서비스 중단이 이루어지는 경우 유료 콘텐츠의 이용기간은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중단일자까지로 합니다.

 

20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① 회원은 제12조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구분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관련 정보(사진 등삭제 및 기타의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이용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는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는 제21조 제1항에 따라 정합니다

 1. 일부 권한 제한 일정기간 등 일정 권한을 제한 

  2. 계정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 

  3. 회원 이용제한 일정기간 또는 영구히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② 1항의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또는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조치가 필요한 경우 

④ 3항의 조사가 완료된 후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정지된 시간만큼 그에 상당하는 서비스 등으로 보상합니다다만회원이 제3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1조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와 절차) ① 회사는 제20조 제1항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의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를 제12조 제1항에 따른 금지행위의 내용정도횟수결과 등을 고려하여 정합니다

② 회사가 제20조 제1항에서 정한 이용제한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다만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제한 조치의 사유 

 2. 이용제한 조치의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22조 (이용제한 조치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①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이 조치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불복 이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서면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날부터 15일 이내에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합니다다만회사는 이 기간 내에 답변이 어려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불복 이유가 타당한 경우에는 이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6장 장내 미생물 분석 서비스 (오마이것 서비스)

 

23조 (샘플 채취① 회원은 회사가 발송한 채변키트를 이용하여 분석에 필요한 샘플을 채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제공한 샘플의 양이 분석하기에 부족할 경우회사는 회원에게 추가 1회 샘플 요구를 할 수 있고 이를 위한 채변키트를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24조 (분석기간① 회사는 샘플을 수령한 날로부터 4주 이내에 분석내용을 제공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단 샘플의 배송상태회사의 상황천재지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이러한 때에 광고성 수신을 거부한 회원에게도 사전 고지를 할 수 있습니다

② 분석 결과샘플의 부족배송상태 등으로 인하여 추가분석을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면 회원에게 통보하고 분석기간을 연장하여 추가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5조 (분석내용① 회사가 제공하는 장내 미생물 분석 검사는 유전성 질환 또는 법의학적 감정을 위한 검사가 아닙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장내 미생물 분석 검사는 질병의 진단과 같은 의료행위가 아닙니다따라서 장내 미생물 분석검사 및 그 결과는 의사의 진단을 대체할 수 없으며진단 및 치료 결정을 위해서는 반드시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26조 (재분석 및 분석 수행 불가① 샘플의 상태가 불량하여 미생물 분석이 어려운 경우회사는 회원에게 샘플 채취를 1회 다시 요구할 수 있습니다추가 분석에 대한 분석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② 천재지변자연재해전쟁화재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분석을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없는 경우회사는 변상 혹은 손해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정상적인 분석이 진행될 수 있도록 복구된 후에 회사는 회원에게 샘플 채취를 다시 요청한 후 무상으로 분석을 제공하도록 합니다.

 

27조 (분석결과 보고① 회사는 회원에게만 분석결과를 제공합니다

② 회원은 큐알코드(QR code)등록과 장내 미생물 분석 검사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어플 내 결과보기를 통해 분석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8조 (샘플 폐기① 회사는 회원에게 분석 결과 제공일로부터 4주 후 샘플을 폐기합니다

② 회사는 샘플 폐기에 관한 사항을 관련법에 따라 기록보관합니다

③ 회사는 학술연구 목적으로 샘플에서 추출되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상태에 있는 미생물DNA, 미생물 대사체를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어 보관·이용할 수 있습니다.

 

7장 배송 (취소 환불 및 교환)

 

29조 (배송① 회사는 회원과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회원이 구매신청을 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제품(채변 키트)를 배송할 수 있도록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제품에 대해 배송수단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③ 제품(채변 키트)의 배송기간에 분석서비스의 결과 보고기간은 산정하지 않습니다

④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30조 (환급반품 및 교환)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제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사전에 제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가 재화 등의 준비에 대한 소요일을 회원이 구매신청 전 인지 할 수 있도록 미리 표시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용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쪽에서 부담하며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은 귀책사유 있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③ 다음 각호는 배송비용 관련 귀책사유에 관한 사항입니다

 1.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의 반환 배송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31조 2항에 해당되지 아니하며 제품 자체의 파손 및 결함 등으로 인한 반품 배송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3. 각호 2에 해당하는 경우회사는 회원에게 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 니다.

 

31조 (구매취소① 회사와 제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제품 발송 전 단계에서 구매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제품(채변 키트배송 및 서비스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취소반품교환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채변키트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제품(채변키트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 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품(채변키트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 손한 경우 

③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품(채변 키트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④ 구매취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제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8장 과오납금의 환급 및 이용계약의 해지

 

32조 (대금결제① 서비스에 대한 구매 대금의 부과와 납부는 원칙적으로 이동통신사나 오픈마켓 사업자 등에서 정하는 정책이나 방법에 따릅니다또한 각 결제수단별 한도가 회사나 오픈마켓 사업자가 정하는 정책 또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부여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② 1항에서 말하는 오픈마켓이란 지마켓네이버옥션, 11번가와디즈 등 이용 가능한 모든 오픈마켓을 의미합니다.

 

33조 (과오납금의 환급) ① 회사는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 과오납금을 회원에게 환급합니다다만과오납금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그 환급에 소요되는 실제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②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는 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결제방식에 따르며결제 과정에서 과오납금이 발생하는 경우회사 또는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환급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③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통신요금(통화료데이터 통화료 등)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④ 환급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종류에 따라 각 오픈마켓 사업자 또는 회사의 환급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⑤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 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회원으로부터 환급에 필요한 정보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합니다.

 

34조 (계약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 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및 그에 따른 서비스 정책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등 본 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중대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상당한 기간 전에 최고하고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③ 1항 및 제2항에 따른 환급 및 손해배상은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16조 418조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회원 탈퇴 시 어플리케이션 내 자녀 추가하기” 데이터 또한 함께 삭제되며회원은 탈퇴 시 위 사항을 숙지하고 데이터 삭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전 제4항의 경우회사는 데이터 삭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등

  

35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다만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36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교체정기점검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다만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다만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모바일 기기 비밀번호오픈마켓 사업자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등을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다만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⑧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해외 로밍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다만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⑨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다만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7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문자메시지(LMS/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8조 (재판권 및 준거법)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규율되고 해석됩니다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수원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9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안내합니다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인력을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다만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내 공지하거나 제37조 제1항에 따라 통지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부칙 

(시행일이 약관은 2019년 12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

main_img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