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에이치이엠입니다. 저희 회사의 오마이것 서비스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와 같이 유료로 진행된 오마이것 서비스가 무료로 진행되는 HEM 체험단으로 리뉴얼 되면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개정되어 사전 안내 드립니다. 주요 개정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전 | 변경 후 | 제6조 ④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유료서비스 이용 전 회사가 정한 방법(가입시 전자우편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아니한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서면 또는 전자메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⑤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의 생년월일을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기타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유료서비스 이용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었다고 믿게 한 경우 제4항에 의한 취소를 할 수 없습니다. | (삭제) | 제9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 제9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상 관례에 따릅니다. |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 . . . 3. 타인의 신용카드⋅유/무선 전화⋅은행 계좌 등을 도용하여 유료 콘텐츠를 구매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 또는 그에 준하는 행위를 할 경우 회사는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에 해당 회원 및 관련된 제3자는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 . 3.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 제27조 (분석결과 보고) ① 회사는 회원에게만 분석결과를 제공합니다. ② 회원은 큐알코드(QR code) 등록과 장내 미생물 분석 검사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어플 내 “결과보기”를 통해 분석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27조 (분석결과 보고) ① 회사는 회원에게만 분석결과를 제공합니다. ② 회원은 키트 등록과 장내 미생물 분석 검사 동의 절차를 거친 후 어플 내 “결과보기”를 통해 분석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xa | 제28조 (샘플 폐기) ① 회사는 회원에게 분석 결과 제공일로부터 4주 후 샘플을 폐기합니다. ② 회사는 샘플 폐기에 관한 사항을 관련법에 따라 기록, 보관합니다. ③ 회사는 학술 연구를 목적으로 샘플에서 추출되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데이터화한 미생물DNA, 미생물 대사체를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어 보관·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28조 (샘플 폐기) ① 회사는 회원에게 샘플 수령일로부터 6개월 후 샘플을 폐기합니다. ② 회사는 샘플 폐기에 관한 사항을 관련법에 따라 기록, 보관합니다. ③ 회사는 학술 연구 및 빅데이터 알고리즘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샘플에서 추출되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데이터화한 미생물DNA, 미생물 대사체를 회원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어 보관·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단, 회원은 회사가 데이터화 된 미생물 DNA, 미생물 대사체를 활용하여 개발한 알고리즘 등 성립 가능한 특허,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보상 포함)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제 30조 (환급, 반품 및 교환) | (삭제) | 제 31조 (구매취소) | (삭제) | 제 32조 (대금결제) | (삭제) | 제 33조 (과오납금의 환급) | (삭제) | 제36조 (회사의 면책)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⑨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32조 (회사의 면책) ②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다만,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등의 신뢰성, 정확성 등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원이 모바일 기기의 변경, 모바일 기기의 번호 변경, 운영체제(OS) 버전의 변경, 해외 로밍, 통신사 변경 등으로 인해 콘텐츠 전부나 일부의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⑨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나 계정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 및 환급 등과 관련하여 수집하던 개인정보 (결제수단 관련 정보, 개인신용정보 등)에 대해 일괄 수집하지 않음으로 변경 - 유료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하던 위탁업체 (통신사, 한국결제원, 은행, 카드사 등)에 정보를 제공하지 않음으로 변경 개정 일정 공고일자: 2020년 7월 29일 시행일자: 2020년 8월 28일 관련문의 l 개정되는 HEM 체험단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해서는 HEM 고객센터(070-4490-9404) 또는 이메일(ohmygut@microbes.bio)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l 공고일자 이후 가입하신 새 가입자 분들은 새로운 개정약관이 즉시 적용됩니다. l 기존 회원분들은 개정되는 HEM 체험단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l 기존 회원분들은 만일 개정 약관의 변경 적용일자 전까지 별도의 이의 제기를 하지 않으실 경우, HEM 체험서비스 이용약관 개정에 동의하신 것으로 보아 시행일자로부터 개정된 HEM 체험서비스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